[경남매일]미네르바에듀, 김해서 SW 교육으로 '로봇코딩지도사' 대거 양성
작성일 : 24-08-22 16:42
미네르바에듀, 김해서 SW 교육으로 '로봇코딩지도사' 대거 양성
SW·디지털 분야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
25명 참가…드론·인공지능 등 교육 이수
수강생 전원 ‘로봇코딩 지도사’ 자격 획득
“미래교육 생태계 구축·교육격차 해소 앞장”
김해 소프트웨어(SW)·디지털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미네르바 에듀가 기획한 프로그램이 20여 명의 'SW 지도사'를 만들어냈다. 김해 소재 에듀테크 기업 ‘미네르바에듀’는 지난달 24일부터 약 한 달간 김해 진영하모니타운 대강강에서 무료로 진행된 ‘로봇·코딩·SW 강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지난 18일 마쳤다고 밝혔다.
김해시·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미네르바에듀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SW융합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우수인력 공급 기반 마련, SW산업 생태계 구축 및 확산과 동시에 지역민들에게 해당 분야와 관련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경력 단절 여성, 재취업 희망자 등 25명의 김해시민이 프로그램에 참가했으며 교육은 블록코딩, 로봇, 드론, 피지컬컴퓨팅, 인공지능 등 SW 관련 내용이 주를 이뤘다.
6월 말에 시작해 매주 월~목요일 오전에 프로그램이 진행돼 약 한 달의 기간이었음에도 이탈자 없이 참가자 전원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출석률도 90%에 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모든 수강생이 ‘로봇코딩지도사 자격증’을 발급받았으며 향후 로봇 코딩 강의에 출강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교육 기간 유대감이 형성된 일부 수강생들은 지속적인 네트워킹, 정보공유, 교육참여 등 관련 활동을 이어나가기 위해 개별적으로 동아리 형태의 소모임도 구성하면서 교육 열의를 보이기도 했다.
진영읍에 거주하는 한 교육 수료자는 “멀지 않은 곳에서 유익한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매일 수업 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미래 사회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다음에 관련 강의가 또 열린다면 꼭 참석하고 싶다. 로봇이나 SW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 미래교육이 진영에서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추철민 미네르바에듀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과 같은 미래 교육이 지역에 자리를 잡도록 하고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려면 우선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강사가 많이 필요하다”며 “열심히 교육을 수료해 자격을 얻은 분들이 지역 곳곳에서 교육을 하면서 유익한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교육격차·불균형 해소, 일자리 창출,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미래 교육 선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네르바에듀는 청소년들의 ‘팀 프로젝트’ 역량 강화를 위해 창의력 교육, 로봇·SW·AI강의, STEA(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s·Mathematics) 융합교육 및 PBL(Project Based Learning)교육, 자격증 교육, 경진대회 개최·운영 등을 진행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이다. 팀 프로젝트 활동을 돕는 온라인 협업 툴인 ‘꾸럼e’를 주력 콘텐츠로 꾸준히 사업 및 활동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경남매일=장영환 기자
기사 링크 ▽
http://www.gn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54498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