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매일] 미네르바에듀·고누아이, 콘텐츠 '맞손'
작성일 : 24-07-29 15:19
미네르바에듀·고누아이, 콘텐츠 '맞손'
28일 인공지능 교육 사업 협약
"교육계 변화·혁신 이끌겠다"
디지털 교육 시대로의 대전환을 앞두고 김해와 부산 소재 교육기업들이 인공지능(AI) 교육 활성화와 정착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해 에듀테크 기업 미네르바에듀(대표 추철민)와 인텔(intel)의 인공지능 콘텐츠 교육 한국 에이전시인 고누아이(대표 황인수)는 지난 28일 오전 부산시 금정구 고누아이 부산지점에서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업은 △인텔의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활성화 사업에 대한 업무 협력 및 이벤트 참여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에 대한 업무 협력 △미네르바에듀의 '꾸럼e' 공급 및 활성화에 대한 협력 △고누아이 교육 콘텐츠 공급 및 활성화에 대한 협력 등을 약속했다.
황인수 고누아이 대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과 다양한 관련 콘텐츠의 개발·활용·확산은 큰 변화가 예고된 국내 교육계에 있어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했다.
이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하는 고누아이의 이런 가치관과 방향성을 추 대표가 적극적으로 공감해 주고 뜻을 함께해줘 감사하다. 앞으로 양 기업의 성장·발전은 물론 교육계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미네르바에듀는 '진화된 교육, 새로운 생각, 더 큰 세상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창의 융합 교육, 로봇·SW 강의, STEAM(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s·Mathematics)·PBL(Project Based Learning) 자격증 교육, 경진대회 개최·운영 등을 진행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팀 프로젝트 활동을 돕는 온라인 협업 툴인 '꾸럼e'를 주력 콘텐츠로 사업 및 활동 범위를 확장하고 있으며 AI 기반 교육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 전통 놀이인 '고누'(Gonu)와 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을 합친 고누아이는 국내 교육 실정에 맞는 intel의 콘텐츠·교구 등을 바탕으로 교육 사업을 개발·진행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AI 교육을 위해 교육과 기술을 융합한 콘텐츠를 다양한 분야에 제공하고 있다.
경남매일=장영환 기자
기사 링크 ▽
http://www.gn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5437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