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르바에듀,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
작성일 : 24-07-29 15:51
팀 프로젝트 활동을 선도하는 에듀테크 기업 (주)미네르바에듀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린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에듀테크, 교육혁신을 이끌다"라는 주제로 K-디지털 교실, AI 코스웨어, 글로벌 AR 학습 플랫폼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에듀테크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미네르바에듀는 과정 중심의 팀 프로젝트 교육 활동의 기록 및 관리를 돕는 AI 기반의 협업 도구 '꾸럼e'를 소개했다.
꾸럼e는 프로젝트 수업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교육자들을 위해 고안된 SW 서비스다. 꾸럼e에서 제공하는 무료 템플릿을 통한 프로젝트 수업 준비 시간 소요 단축과 AI 기술을 활용한 참여율 평가 시스템이 제공하는 정량적 지표를 통한 개인별 공정한 평가, 작성했던 프로젝트의 관리 및 포트폴리오로 제작을 이용할 수 있다.
꾸럼e의 주요 기능으로는 ▲커스텀 템플릿 생성 및 편집 ▲실시간 문서 동시 작성 및 편집 ▲AI챗봇(GPT) ▲참여자의 얼굴을 인식하는 화상회의 기능과 간편하고 빠른 채팅 기능 ▲과정 중심 평가에 용이한 참여율 평가 시스템(AI 보조 선생님) ▲과제 출력 및 관리(포트폴리오) 등이 있다.
미네르바에듀는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편리한 새로운 팀프로젝트 온라인 툴 '꾸럼e'를 소개하며 부스를 방문한 교육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미네르바에듀의 부스에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150여 곳의 학교에서 부스를 방문하여 꾸럼e에 대해 관심을 보였으며 많은 교사들이 상담을 통해 꾸럼e를 수업에 적극 도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꾸럼e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교육 관계자들의 마음도 사로잡았다. 일본, 대만 등의 해외 기업 담당자들도 미네르바에듀의 부스를 방문하여 꾸럼e에 대해 설명을 듣고 관심을 보였다.
미네르바에듀의 추철민 대표는 "디지털 선도학교 및 교육자들이 꾸럼e를 수업에 도입하길 원하고 상담 요청이 끊이지 않는 등 반응이 뜨거웠으며 이를 통해 현 팀 프로젝트 교육에 큰 어려움이 있음을 실감하고 학생들과 선생님 모두에게 보다 도움이 되는 팀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협업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작성 기사 보러 가기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7103171?sid=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