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르바에듀 추철민 대표, 에스토니아 대통령 방한 기념 리셉션 참석
작성일 : 24-07-29 15:52
미네르바에듀 추철민 대표가 지난 11일 에스토니아 대통령 방한 기념 리셉션에 대한민국 스타트업 기업의 자격으로 초대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알라르 카리스 에스토니아 대통령의 방한을 계기로 에스토니아 대사관과 에스토니아 비즈니스 허브의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미네르바에듀와 주한 에스토니아의 인연은 2019년 에스토니아에서 열린 로봇대회로부터 시작되었다. 2019년 11월 에스토니아 탈린에서 열린 ‘로보텍스 인터내셔널(Robotex international)’에 미네르바에듀에서 운영 중인 STEAM 융합교육센터가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후 2022년 에스토니아 탈린에서 열린 로보텍스 국제대회 참가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주한 에스토니아 스텐 슈베데 대사를 만나 자체 개발한 교육용 팀 프로젝트 협업 플랫폼인 ‘꾸럼e’를 소개하면서, 에스토니아 공교육 도입에 대한 협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오늘날까지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
리셉션 행사장에 참석한 추철민 대표는 '주한 에스토니아 대사관 및 에스토니아 투자청과 여러 번의 미팅을 진행하며 올바른 교육과 미래 교육에 대한 전망에 대해 논의하면서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행사 자리를 빌려 주한 에스토니아 대사관과의 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고 에스토니아 선진 교육에 미네르바에듀가 계속해서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