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정말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공지사항

미네르바에듀의 새로운 뉴스 및 홍보 소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미네르바에듀, 경남과학대전 '2023 로봇 창의력 경진대회' 성료

작성일 : 24-07-29 15:53

첨부파일

 5d1485f51610c33bd06ccb0b4e104f8a_1702268343_066.png 

▲출처: 미네르바에듀



주식회사 미네르바에듀(이하 미네르바에듀, 대표 추철민)가 지난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경남과학대전 내에서 '2023 로봇 창의력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미네르바에듀가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2023 로봇 창의력 경진대회는 참가한 청소년들과 학부모, 교원 및 방문객을 포함하여 총 677명이 현장을 방문하여 대회를 관람하고 경진대회 및 로봇 코딩 체험 등 행사를 즐겼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로봇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정보통신기술 시장의 성장에 따라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 및 하드웨어 제작 능력을 배양하고 팀을 이루어 미션을 해결하는 참가 학생들의 창의적 핵심 역량을 개발하고자 마련되었다.


경진대회는 매일 다른 주제로 진행되었다. 우선 대회 첫째 날에는 로봇 코딩 경진대회로, '로봇 씨름'과 'Space Challenge' 두 종목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으며 둘째 날에는 '지구를 지켜라, 코딩 과학 수사대'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로봇을 제작한 후 이와 관련한 내용을 발표하는 팀 프로젝트 대회가 진행됐다. 또한 마지막 날에는 첫째 날에 진행된 '로봇 씨름'과 'Space Challenge'를 로봇 코딩 체험 형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참가 학생이 학부모와 함께 코딩 체험을 즐길 수 있었다.


27일과 28일에 진행되었던 경진대회에서는 대회 직후 학생들에게 메달과 트로피와 함께 상품이 수여되었다. "로봇 씨름" 부문에서 ▲경남테크노파크 원장상(대상)은 '트리플스타'팀(현우성 가촌초3·이승민 가남초3)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원장상(우수상)은 '더블로봇'팀(임세준 동면초4·윤민기 양산초4) ▲MCCA 협회장상(장려상)은 '소통이필요한금쪽이'팀(추현지 월산초6·박성혁 대청초5)이 수상했고, "Space Challenge" 부문에서 ▲경남테크노파크 원장상(대상)은 'jy1'팀(이종윤 율하중2) ▲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원장상(우수상)은 'sas1'팀(이정현 대청중1) ▲MCCA 협회장상(장려상)은 'stone'팀(김민준 가촌초6)이 수상했다.

또한 "연구일지" 부문에서는 로봇씨름 부문에 참가한 'No Name'팀(김동건 관동초6·한령후 김해신명초5)과 Space Challenge 부문에 참가한 'YANG SAN'팀(윤가령 황산초6)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상(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미네르바에듀의 로봇대회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 김해 청소년 로봇경진대회, ▲2022년 제2회 경남 SW 소프트웨어 페스티벌 , ▲2023 청소년 로봇·드론 경진대회와 대학생·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3 임베디드 창의로봇 챌린지 경진대회, 부산대학교에서 진행된 ▲Python으로 해결하는 Mission Mars 경진대회, ▲환경 ICT 융합 코딩 경진 대회 등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총 10회의 로봇대회 개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네르바에듀는 로봇을 활용한 창의체험활동 전문 기관인 'STEAM 융합교육센터'를 장유와 양산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23 로봇 창의력 경진대회는 이러한 탄탄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다.


이에 대회를 주최한 미네르바에듀 추철민 대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대회임이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원이 참가하고 즐기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로봇대회를 시작으로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대회 내용과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앞으로 경남을 대표하는 가장 큰 로봇 축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 원문

https://www.wellnews.co.kr/news/view.html?section=124&category=130&no=5293

댓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