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융합교육센터는 5가지 사고력을 키우기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S는 과학(Sience), T는 기술(Technology), E는 공학(Engineering), A는 예술(Art), M은 수학(Mathematics)을 뜻하며, 이론 및 개념적토대마련 · 실생활 연계 활용 적용 · 미적 체험 및 예술적 표현 능력들을 기르고 배울 수 있습니다.
과학 SCIENCE
놀이하며 배우는 과학적 원리 이해
기술 TECHNOLOGY
수학적 지식 과학적 논리력 향상
공학 ENGINEERING
셀, 기어, 축을 이용한 기술 공학적 사고
예술 ART
모양, 컬러 조합의 예술적 감각 성장
수학 MATHEMATICS
수학적 지식 과학적 논리력 향상
STEAM융합교육센터만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은 무엇일까요?
[ 프로젝트 기반 학습 PBL이란 ]
협력을 통해 만들어가는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PBL: project based learning)입니다. 문제를 중심으로 한 교수-학습 방법으로, 학생들이 일정기간동안 스스로 질문을 생성하고, 관련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연령 수업
오랜기간의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 보유 나이별 세세하게 분리하여 4세부터 초등학교 입학 전의 아동 대상으로 프리스쿨 / 초등 과정 / 중·고등 과정으로 수업진행
교육과정 Pre School (4~7세 과정)
호기심, 창의력, 자신감 타고난 호기심을 자극하여, 높이를 통해 쉽게 재밌게 배움의 길을 열어 줍니다.
교육과정 STEAM 1-3단계 (8~12세 과정)
로봇, 코딩, 프로젝트학습 다채로운 하드웨어를 활용하여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코딩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 STEAM 4-5단계 (14세+ 과정)
텍스트 코딩, 물리학, 인공지능 실험을 통해 물리과학을 경험함과 동시에 텍스트 기반 코딩으로 머신러닝, 인공지능의 논리학습을 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놀이처럼 재미있는 학습 체험의 단계별 진행
문제인식
학생들은 팀을 이루어 일상생활에서 문제를 찾고, 로봇을 활용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일지에 작성합니다.
해결방안모색
수업에서 꾸럼e를 활용하여 조원들과 함께 미션을 해결합니다.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서 학습 수준이 성장합니다.
문제해결
꾸럼e에 모든 과정이 보관되고 이는 향후 학습 계획을 세우고, 학생들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5E 교육시스템 도입
비계 학습 이론을 바탕으로 학습자의 능력만으로 해결하기 힘든 과제를 교사는 학생의 능력에 맞추어 학생이 과제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도움을 조절함으로써 학생의 학습에 기여합니다.
5E 교육 기대효과
문제해결능력
비판적사고력
협업능력
창의력
의사소통능력
PBL 수업을 위한 _ 꾸럼e
학생들은 팀을 이루어 일상생활에서의 문제를 찾고, 로봇을 활용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연구일지로 작성합니다. 수업에서 꾸럼e를 활용하여 조원들과 미션을 해결합니다.
꾸럼e를 활용한 PBL 수업의 기대효과
창의력, 문제해결력, 협업 및 소통 능력, 실생활과의 연계 강화, 자기주도 학습 능력, 비판적 사고력이 길러집니다.
학생들이 팀으로 협력하고 공유한 아이디어가 보관되어, 지속적인 발전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대회에 나가거나 수업한 모든 기록물을 포트폴리오로 출력하고 보관할 수 있어서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추적하고, 향후 학습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SENTER ACTIVITIES 주요활동
1 글로벌 STEAM 경진대회 참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한 교육 Robotex, FLL 등 다양한 로봇 경진대회에 매년 지역을 대표하여 전국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나아가 한국대표로 세계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2 대한민국 로봇 봉사단
21C 글로벌 로봇 재능 기부 로봇을 최소 1년 이상 배운 학생들이 재능 기부 및 봉사 활동을 목적으로, 로봇을 전혀 경험해 보지 못한 해외 학생들에게 기회 제공하며 로봇 팀를 알리는데 힘쓰고 있습니다.